설치하기

  1. Vscode 세팅

    1. vscode 에서 프로젝트 폴더 열기
    2. Debug > Open Configuration
    3. Python: Remote Attach 선택
    4. 다음처럼 설정
      {
          "version": "0.2.0",
          "configurations": [
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"name": "Python: Remote Attach",
                  "type": "python",
                  "request": "attach",
                  "port": 5678,
                  "host": "localhost",
                  "pathMappings": [
      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      "localRoot": "${workspaceFolder}",
                          "remoteRoot": "${workspaceFolder}"
      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  ]
              }
          ]
      }
      
  2. Unreal 세팅

    1. 파이썬 플러그인 사용
    2. ptvsd 모듈을 참조할 수 있어야 함
      • python2.7용 ptvsd가 있는 폴더를 파이썬 플러그인 Path에 추가.

사용하기

  1. 언리얼에서 다음 파이썬 스크립트를 실행

    import ptvsd
    ptvsd.enable_attach() # address=('localhost', 5678)
    ptvsd.wait_for_attach()
    
    • 실행시 언리얼이 블럭 된다.
    • 아직 ptvsd.wait_for_attach()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지 못함.
  2. Vscode 에서 F5 로 디버깅 시작

    • 브레이크 포인트를 잡고 실행.
    • 이제 언리얼 블럭이 풀린다.
  3. 언리얼에서 스크립트 실행.

  4. 브레이크 포인트에서 멈춘다.

프로세스

  1. 파이썬 코드 작업.
  2. 파이썬 모듈 Reload 버튼 클릭.
    • 특정 prefix로 시작하는 모듈들을 전부 reload 하는 함수를 만들고 버튼화함.
  3. 디버그 대기 버튼 클릭
    • 위 코드 참고
  4. vscode 에서 브레이크 포인트 잡고 F5 키를 눌러 디버그 모드 실행
  5. 언리얼에서 해당 브레이크 포인트까지 접근하는 기능 시작.
  6. 멈추면 디버깅